>  > 
6 [회원정보]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정

A. 비밀번호는 컴퓨터에서만 변경이 가능하며, '로그인-개인정보 수정' 또는 '로그인-나의강의실-정보관리 탭'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5 [회원정보] 내 명의 휴대폰이 아닌데, 아이핀 인증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정

A. 아이핀은 가까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주민센터를 방문하신 뒤 '나이스아이핀'을 발급받으시고, 다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아이핀 인증절차를 통해 발급된 '나이스 아이디'와 '임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서 발급절차를 완료하시면 아이핀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범용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계시다면, 아이핀 신규 발급페이지(https://cert.vno.co.kr/IPIN/member.cb)에서도 즉시 발급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이핀 발급방법 바로가기
4 [회원정보]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면 안되나요? 수정

A. 정부지원제도를 통한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최초 1회 및 입과 시에 한하여 본인인증을 완료 하셔야 합니다.

단, 휴대폰인증은 본인명의로 된 휴대폰이어야 인증이 가능하며,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아이핀 인증으로 인증하셔야 합니다.

>>> 휴대폰 인증방법 바로가기
>>> 아이핀 인증방법 바로가기
3 [회원정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요. 수정

A. 회원 가입 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면 아이디 및 임시 비밀번호가 이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사업주 위탁훈련과정인 경우, 사업주가 단체 가입을 진행하여 일괄 등록 시 이메일주소를 미기입하였을 수도 있으므로 고객센터(Tel.1644-418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회원정보] 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 수정


A. 개인정보는 '근로자 직업 능력개발법 시행령 제 23조의 2'에 따라 고용노동부 신고 및 교육 운영, 한국 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으로만 이용되고 있습니다.만약 회원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신청을 부탁드리며, 별도의 양식은 없습니다.

최단 3년 이상 수강생정보 및 수강 데이터를 저장/보관하여야 하므로 이에 따라 환급과정 학습자의 경우, 즉각적인 영구적 회원탈퇴는 불가능 하지만 별도 테이블에 이동시켜 보관될 예정이며, 보관 의무 기간(최대 5년)이 종료되는 시점에 영구 삭제 처리가 됩니다.

해당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보안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644-4188(내선1번)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관련법령
-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제 23조의2
-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시행규칙 제 7조
- 고용노동부고시 직업능력개발훈련 실시규정에 의거 서비스 이용 및 교육증빙에 따른 증거 
1 [회원정보]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수정

A. 개인정보는 PC에서만 변경 가능하시며,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의 '정보관리'탭 또는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