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의견게시판
  > 커뮤니티 > 의견게시판
[경비원신임교육] 경비원 신임교육은 왜 받아야 하나요?
  • 작성자: 관리자4
  • 작성시간: 2019. 07. 03 13:09
  • 조회수: 5,538

 

Q1.경비원신임교육이 도대체 뭔가요?  

A: 경비보안직에 모든 종사자는 경비업법의 적용을 받습니다. 경비업법에 의거하여 경비보안직 종사자는 입사 전 반드시 경비원신임교육을 이수하셔야 근무가 가능합니다. 

 다른 개념이긴 하지만 운전을 하기 위해서 운전면허가 필수인 것 처럼 경비업체에 취업하기위해선 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이 꼭 필요합니다. 

경비원신임교육은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특수경비원신임교육으로 구분되는데요.

특수경비원신임교육의 경우 국가주요시설이나 항만 등에서 근무하는 특수경비와 관련되어 있으니 대부분의 종사자분들은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이수하게됩니다.

Q2. 경비원신임교육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앞서 말씀드린 특수경비원의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종사자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이수하셔야합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의 경우는 이론교육 4시간, 실무교육 19시간, 기타 1시간으로 구성되어 총 24시간 교육이 진행되며 하루8시간씩 총 3일동안 교육을 받는 과정입니다. 

특수경비원신임교육의 경우는 이론교육 15시간, 실무교육 69시간, 기타 4시간으로 구성되어 총 88시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경비원신임교육에서 듣는 교육의 각 과목은 경비원신임교육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3. 경비원신임교육은 개인적으로 받아야하나요? 

A: 물론 경비원신임교육이 무조건 개인이 먼저 받아야하진 않습니다. 특히 특수경비원신임교육의 경우에는 개인이 받을 수 없으며, 경비업체에서 업체소속으로 받게됩니다. 

다만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의 경우 입사 후에 신임교육을 이수하게 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개인적으로 미리 이수하신 뒤에 취업하는 형태가 일반적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대부분의 경비보안직의 채용공고를 보신다면 경비원신임교육이 필수자격이거나 우대사항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4. 경비원신임교육은 언제 어디서 받나요? 

A: 특수경비원신임교육의 경우 헤당업체에서 신임교육 장소와 일정을 결정하게됩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의 경우 위탁교육기관이 많아 인터넷이나 전화문의를 통해 각각의 장소와 일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임교육과 관련하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문의가 있으신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전화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5. 경비원신임교육의 비용은 얼마인가요? 

A: 경비원신임교육의 비용은 보통 11만원 ~ 13만원 정도의 사이에서 결정되니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문의하시면 정확한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Q6. 경비원신임교육을 받는건 좋은데요. 그거 받으면 취업이 100% 가능한가요? 

A: 사실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이 취업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국가자격증도 마찬가지지만 우리가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그 자격증이 취업을 보장하지는 않으니까요.

다만 각 교육기관에서 경비원신임교육을 이수하시는 분들에게 취업알선이나 연계를 진행하기도 하고, 경비원신임교육을 이수한 구직자분들이 공공취업기관이나 민간취업기관을 이용하여 구직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즉, 경비원신임교육은 경비보안직에 종사하기위한 기본자격이며, 그 이후의 취업과 관련하여 여러 기관의 도움을 받으시면 더욱 취업의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여집니다.

Q7. 경비원으로 취업하면 또 무슨 교육 받는다던데... 저는 안받아도 되는거죠? 

A: 경비업법에 의거하여 모든 경비보안직 종사자는 경비원신임교육이수가 필수입니다.

마찬가지로 경비업법에 의거하여 모든 경비보안종사자는 매월 직무교육을 받아야합니다.

경비원신임교육과 직무교육은 별개이니 매월 직무교육은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직무교육과 관련된 정보는 블로그내 경비원직무교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항상 선생님을 응원하겠습니다.

에스테이트 경비보안교육원이었습니다.

 

 

 

출처:  경비보안전문기관 에스테이트 공식블로그


국회상임위원회
행정안정위원장상 수상
2022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SCI평가정보 TCB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T-4등급)
한국산업인력공단
사업주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2023 교육산업대상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주)에스테이트 | 에스테이트원격평생교육원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서로 152 두산더랜드타워 B동 311호 | 대표이사:송세환

대표전화:1644-4188 | Fax:02-6929-1333 | E-mail:sec@hrdncs.co.kr l 개인정보책임자:김주리

사업자등록번호:789-86-00558 | 계좌번호 : 국민은행 992-8925-4357 (주)에스테이트

Copyright ⓒ Estate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