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자주하는질문
  > 학습지원센터 > 자주하는질문
6 [결제방법]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수정

A. 환불금액은 개강일을 기준으로 반환사유 발생일까지 '평생교육법 시행령 학습비 반환규정 및 기준'에 따라 자비부담금액에서 차감하여 반환하고 있습니다.

개강일 당일에는 자비부담금 전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으나, 이후에는 반환 규정에 따라 계산되어 환불되며 환불 접수 시 환불신청서를 담당자에게 발송해주시면 취소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5 [결제방법] 환불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수정

A. 환불접수는 고객센터 1644-4188 또는 문의 게시판으로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환불신청서를 작성 후 보내주셔야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환불신청서는 작성 후 빠른 시일내에 담당자에게 보내주셔야 신속하게 취소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취소처리 후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완료 시일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 사정에 따라 취소처리 후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 승인취소
- 가상계좌의 경우 은행사 사정에 따라 취소처리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입금내역을 확인
- 무통장입금의 경우 은행사 사정에 따라 취소처리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입금내역을 확인
4 [결제방법] ISP(인터넷안전결제)란 무엇인가요? 수정

A. 국민카드와 비씨카드의 경우에는 기존의 신용카드번호/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전자상거래(인터넷쇼핑몰)가 불가능 합니다.

BC/국민카드사의 안전결제(ISP)서비스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를 거래시 입력없이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 입력하기 때문에 사기쇼핑몰에 의한 정보유출이나 해킹에 의한 정도 도용이 근본적으로 차단되어 온라인 결제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드립니다.

- 10만원 미만의 거래인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로 결제.
- 10만원 이상의 거래인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 + 공인인증서로 결제.

온라인 결제 시 BC/국민카드사로 결제를 하실 경우에 반드시 인터넷 안전결제(ISP)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하는 점 선생님의 많은 이해 부탁드리며, 회원가입은 결재 페이지의 ISP 등록에서 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3 [결제방법]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수정

A. 결제수단은 신용카드결제, 가상계좌결제, 무통장입금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평생교육바우처 및 국민내일배움카드의 경우 발급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셔야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발급받은 카드로 결제를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주훈련의 경우 카드결제 시, 법인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셔야 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이름으로 되어있는 법인카드는 사용 가능함)
2 [결제방법] 수강료 결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정

A. 수강료 결제는 홈페이지의 교육과정신청에서 희망하는 과정의 학습시작일과 환급유형을 적용시켜 수강신청을 눌러주시면 결제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만약 환급유형을 선택하지 않으시는 경우, 정부지원금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꼭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결제방법] 수강료를 지불해야 하나요? 수정

A. 사업주위탁훈련의 경우, 사업주가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을 일괄 진행하고 있으므로 수강생 본인이 직접 회원가입이나 수강신청 및 지불하는 비용은 전혀 없으시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제도의 경우, HRD-Net을 통해 수강신청 후 본원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과정의 자비부담금을 결제하셔야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필히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발급받은 신용/체크카드로 결제를 하셔야 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회상임위원회
행정안정위원장상 수상
2022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SCI평가정보 TCB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T-4등급)
한국산업인력공단
사업주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2023 교육산업대상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주)에스테이트 | 에스테이트원격평생교육원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서로 152 두산더랜드타워 B동 311호 | 대표이사:송세환

대표전화:1644-4188 | Fax:02-6929-1333 | E-mail:sec@hrdncs.co.kr l 개인정보책임자:김주리

사업자등록번호:789-86-00558 | 계좌번호 : 국민은행 992-8925-4357 (주)에스테이트

Copyright ⓒ Estate co.,ltd. All Rights Reserved